2018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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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54회 작성일 18-10-02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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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을 지배하는 영향력 있는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우리는 자신이 입고 바르고 사용하는 제품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influence)을 미치는 사람들을 “influencer”라고 표현하는데요.

메가 인플루언서 - 연예인, 셀러브리티, 유명 크리에이터 등으로 적게는 수십만에서 많게는 수천만 명에 이르는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

매크로 인플루언서 - 수만에서 수십만 면에 이르는 가입자(회원)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 카페,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채널 등의 운영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 천 명에서 수천 명에 이르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인플루언서

나노 인플루언서 - 수백,수십 명의 팔로워를 확보한 개인 블로거 또는 SNS이용자

 

2018년을 지배하는 영향력 있는 마케팅 트렌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꼽았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입소문을 넘어서서 마케팅 트렌드의 주류로 자리 잡았습니다인플루언서는 이미 고정적인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다른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쉬운 사용자인데요.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처음부터 큰 규모의 잠재 고객 확보가 가능합니다. 기업은 인플루언서를 매개로 간접적이면서 친숙한 방식으로 잠재 고객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규모의 인플루언서를 통한 자연스러운 침투마케팅은 기업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마케팅 방법론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광고업계 관계자는 모바일에서는 콘텐츠에 대한 광고 규제가 적기 때문에 형식, 소재, 표현, 언어 사용 또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인플루언서 콘텐츠에 대한 간접광고가 각광받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미디어 컨텐츠와 해시태그를 통해 유입과 접근이 쉬운 인스타그램은 그 특성상,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이 비교적 초기에 도입되어 가장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알고리즘의 변화로 유기적 도달률이 유의미하게 떨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인스타그램에서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됩니다. 최근 확대되는 마케팅 수요에 힘입어 인플루언서 글로벌 마케팅 시장 규모는 앞으로 3년간 최대 400%급성장해 2020100억 달러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한 보고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사람 대 사람 간 상호작용을 통해 이뤄지는 것이라며 인지도가 높고 유명한 인플루언서가 잠재 고객과 상호작용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면 굴리면 굴릴수록 커지는 눈덩이 효과처럼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 확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셜미디어가 활성화됨에 따라 새롭게 생겨난 마케팅 트렌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앞으로 변화하는 시장은 또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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