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IEW 검색 신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7회 작성일 18-09-21 21:52

본문

89c2201597bdb1fffae0b24538d4fd43_1546395048_2643.jpg
 




<네이버, VIEW 검색 신설>

 

네이버는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한 지 8년 만에 모바일 검색 탭에 'VIEW' 영역을 신설하였다. 웹검색과 사용자 경험 검색 투 트랙 전략이다. 통합검색 바로 옆에 배치되어 기존 블로그와 카페 검색은 사라지게 되었다. 뷰 영역은 통합검색과 달리 공식정보가 아닌 개인 경험이나 의견을 보여주는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 게시물 위주다. 검색 대상에 대한 경험과 의견을 효율적으로 탐색하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장소나 음식 리뷰, 물건 정보를 찾는 이용자는 대부분 게시물 하나로 검색을 끝내지 않는다는 데 착안했다. 검색 결과 상단에 관련 검색어를 배치해 다양한 정보를 얻도록 설계했다. 배열 순서를 타임라인으로 선택하면 시간 흐름에 따라 게시물을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패턴을 고려한 결과이다.

 

기존 통합검색은 신뢰성 있는 공식정보 위주로 결과물을 내놓는다. 광고나 마케팅, 개인 블로그와 커뮤니티 게시물보다는 공식 사이트나 사전 정보가 상단에 노출된다. 검색 기술을 강화해 원하는 검색어가 제목에 없어도 사이트와 페이지 내에서 정확하게 찾아낸다또한 뷰는 검색어 맥락에 부합하는 문서들을 한데 모아 제공한다. 텍스트 위주 문서뿐만 아니라, 이미지나 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문서, 외부 서비스의 문서까지 범위도 다양해진다. 사용자 혼란을 방지하고자 뷰 영역 내에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별로 문서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사용자 만족과 편리성이라는 검색의 본질적 가치에 집중한 변화이고 검색 기술 고도화를 통해 검색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